본문 바로가기

여행/세계를 다니다

남편이 회사까지 그만두고 가겠다는 캐나다 끝발 원정대

우리는 매년 여행을 간다. 돈이 많아서 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여행을 가기 위해 조금씩 저축을 하고, 생활비에서 낭비를 줄여서 여행경비를 마련한다. 그렇게 해서 매년 5월이나 연말이 되면, 짧게는 5일 길게는 2주일 정도의 여행을 떠난다.

 

결혼할 때, 쿤은 내게 약속하나를 했다. 그것은 세계 6개 대륙의 50개국 200개 도시로 여행을 함께 간다는 것이었다. 지금까지 약 20개국을 돌아보면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소중한 경험을 쌓곤 했다. 우리에게 있어서 여행은 재충전의 기회이자 작은 활력소와도 같은 것이다.


그런데,,,

쿤에게 작은 희소식(?)이 날아들었다. 바로 캐나다 끝발 원정대 5기를 모집한다는 것이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미 많은 사람들이 원정대 1~4기 멤버로 캐나다에 다녀왔었다. 원정대가 하는 일은 캐나다에서 여행을 하고 그 경험을 개인이나 공공미디어에 글을 올리는 것이라며, 쿤은 한번쯤은 해 보고 싶었던 일이라 했다(아서라~). 게다가 항공권과 숙박비를 비롯하여 관광지 입장료까지 준다는 말에 다다다인 나에게도 함께 가자고 했다.(…!!!!!!)

 

다다다 : 저거 보니까, 꽤 오래 가는 거 같은데회사는 어떻게 하고 가려고 그래…??

       : 회사..?? 갔다 와서, 이 참에 다른 일을 알아볼까..??

다다다 : 지금 농담하는 거지…?

      : ~~~~ 100% 농담이라고는….. …!!


인터넷이나 아는 사람에게 물어보니, 원정대의 활동기간은 짧게는 1주일에서 길게는 3주일 정도라 했다. 하지만, 쿤은 3개월 정도를 생각하고 있었다...(헉...!!!) 
쿤은 원정대 지원서를 앞에 두고 망설이고 있었다
. 정말 가고 싶어하는 마음과 가장(家長)이라는 책임감이 교차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캐나다에 2주 정도 다녀온 적이 있는 나는 쿤의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쿤이 정말 회사까지 그만두고 3개월을 가려는 건 아닌지 걱정이 앞선다.

 

캐나다 끝발 원정대……!!!

조건과 여건이 충족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도전해볼 만한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쿤아....!!!!! 당신은 참아줘~~~



..원정대 5 선발일정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있습니다. )
지원 기간 : 2012 3 14~3 28
면접자 발표 : 2012 4 6
면접자 인터뷰 : 2012 4 12~13 ( 개별 통보되며 인터뷰를 위한 미션이 주어집니다. )
최종 선발자 발표 : 2012 4 18


..원정대 활동
활동지역    : 브리티시컬럼비아 , 온타리오 , 알버타 밴프 레이크루이스, 퀘벡 , 유콘 준주와 같이 캐나다의 다양한 지역을 여행하게 되며 원정대원의 개별 여행지역 선발 결정 .
활동기간    : 2012 5 ~ 2013 5 ( 출발일 일정은 선발 최종 결정 )
활동내용    : 캐나다에서의 여행경험과 관련 정보를 개인 공공 미디어를 통해 노출하며, 이와 관련된 모든 저작권 사용권은 캐나다관 광청과 공유하게 됩니다.
(
자세한 ..원정대에 대한 조건 약관 지원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지원내역    : ..원정대 활동을 위한 왕복항공권, 숙박비, 일정에 포함된 관광지 입장료 소정의 통신료는 캐나다관광청에서 부담 ( 경우에 따라 현지 교통비 지원 ) 하며, 해외 여행자 보험, 식사 개인적인 활동에 의해 발생되는 비용은 참여자 부담입니다. 활동기간 종료 , ..원정대 5 우수 활동자 1인을 선정하여 ..원정대 6 자격을 부여합니다.


자격조건
미성년자를 제외한 18 이상의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나만의 여행이야기를 표현할 있는
비디오 영상매체를 통해 나만의 여행이야기를 표현할 있는


캐나다 끝발 원정대 5기 모집 ; 신청하러가기….

http://www.keep-exploring.ca/blogg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