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본생활 (일본문화)/쿤이 보는 일본

전화 한 통으로 날아간 아내의 생일 이벤트

일본에는 4월 말부터 5월 초에 걸쳐 '골덴위크(golden week : GW)' 라는 연휴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황금연휴'입니다. 올해는 4월 29일~ 5월 8일까지 10일간의 연휴입니다.(앗싸~)

<일본 골덴위크의 기념일>
4/29 : 쇼와의 날
5/ 3  : 헌법기념일
5/ 4  : 녹색의 날
5/ 5  : 어린이 날


골덴위크의 정확한 유래는 알 수 없으나, 4월말과 5월초에 새로운 휴일이 하루,이틀 늘어나면서 지금의 골덴위크가 됐다고 보는 경향이 강하더군요. 5/2 과 5/6 처럼 중간에 평일인 날도 있지만, 양 옆으로 휴일이 있다보니 샌드위치 데이로 같이 쉬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7일 이상의 장기휴일이 생겨납니다.

이 시기에는 일본의 많은 회사들이 연휴에 들어갑니다.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분들은 이 시기가 대목인지라 연휴는 꿈도 못 꾸지만, 많은 일본인들이 이 시기를 이용해서 여행을 다녀오곤 하죠. 물론, 쿤과 다다다도 으례 이 시기가 되면, 여행을 떠납니다.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열흘 정도죠.

아내를 위해 준비한 '묻지마 관광'

29일부터 시작되는 골덴위크지만, 쿤과 다다다는 28일부터 여행을 갑니다. 작년까지는 다다다와 함께 행선지를 고르고, 같이 알아보곤 했는데, 올해는 1월에 선포만 했습니다.

    쿤    : 올해 4월 28일부터 5월 9일까지 여행갈거니까 스케쥴 비어둬~
다다다 : 골덴위크는 4월 29일부터잖아~ 그리고 5월 8일까지인데, 왜 앞뒤로 하루씩 많어..?
    쿤    : 어~~ 남들 갈 때 같이 갔다가, 들어올 때 같이 들어오면 붐비잖어.. 그래서 앞뒤로 하루씩 더 쉰다고 했어..
다다다 : (의심의 눈초리로..) 정말 회사 다니는 거 맞지?? 갈 때 없어서 공원에 있다가 오는 거 아니지..??
    쿤    : 공원에서 같이 일하는 사람 많어.. 시간 되면 밥도 주는데, 6시 되면 문 닫는다고 가래~
다다다 : 움......( --). 근데, 어디가는데..??
    쿤    : 아참.. 올해는 묻지 말어.. "묻지마 관광"이니까~~ㅋㅋ

이후로도 다다다는 행선지가 궁금했는지, 집요하게 물어왔지만, 쿤은 '묻지마~~'로 일관했답니다. 이유는 나름 좋은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이벤트를 준비했었거든요..

그런데,,,,


한 통의 전화로 날아간 이벤트

그러던 어느 날, 퇴근을 하고 돌아왔는데 홍콩에서 전화가 왔다고 합니다.(잉?)..

다다다 : 여보세요..?
  홍콩   : 쿤님이세요?
다다다 : 다다단데요. 누구세요?
  홍콩   : 아~ 이거 다다다님에게 물어도 되는 건지 모르겠네요..
다다다 : 저한테 물어보셔도 되요.. 뭔데요.?
  홍콩   : 저기, 홍콩에 들어오시는 날이 언제시죠?
다다다 : 홍콩 들어가는 날요..?
  홍콩   : 네~~ 쿤님이 예전에 4월 29일부터 5박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숙박확인 메일을 보내시면서 28일 비행기를 타신다고 하셔서요.
다다다 : (능청) 글쎄요.. 언제였더라.. 확실히 기억이 안나는데, 쿤 들어오면 전화하라고 할게요..
  홍콩   : 되도록 빠른 연락을 부탁드린다고 전해 주세요~ 그리고, 쿤님이 말씀하신 가게,, 예약 ok 이고요, 꽃도 준비해 놓겠습니다.
다다다 : (능청) 네~~

상황이 이해되시죠?
이번에 홍콩에서 묵는 곳은 한국 분이 운영하시는 작은 호텔입니다. 착한 가격에 깔끔한 시설, 한식으로 제공되는 조식에 끌렸다고 할까요? (해외 살다보니 한식에 끌립니다.--). 그리고, 부탁드린 가게는 다른 블로그나 홍콩여행 카페를 통해서 알아본 분위기 좋은 카페로 야경을 보면서 생일 축하 해 주기에는 딱이라는 생각에 부탁을 했는데, 한국분이라는 점이 이렇게 역효과를 가져올 줄이야~~ 게다가 가게까지...--;;

결국, '묻지마 관광'으로 준비한 여행 계획이 '뽀록난 관광'으로 가게 됐습니다.


다다다는 홍콩이랑 마카오는 예전부터 가 보고 싶었는데, 준비없이 갔으면(우리 다다다는 여행갈 때 옷이 중요하거든요.) 꿀꿀했을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는 바~로 학교 도서관에서 여행 책자를 빌려다가 정독을 하더군요...(공부를 저렇게 했으면... 이러다 맞지.. !--! 사실 다다다가 여행 책자를 봐도 도움 안됩니다. 어디서 쇼핑 할까 이런 거만 보거든요. T.T  )

                                                                     다다다가 빌려온 홍콩과 마카오의 여행책자

이렇게 해서 쿤과 다다다는 골덴위크 기간에 맞춰 홍콩 마카오 찍고, 한국을 둘러보고 올 예정입니다.
이 기간에는 블로깅은 고사하고, 컴과도 잠시 이별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읽으실 즈음에는 공항이거나 비행기 안일 것 같습니다. 일본으로 돌아와서 다시 일본이야기를 풀어나가겠습니다.